HOME > 공연예매 > 공연일정/예매
Piano / 이현정
피아니스트 이현정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학사학위와 동 대학원에서 석사 취득 후 도미하여 Boston University에서 Piano Performance로 석사(MM)를,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Piano Performance and Literature로 전액 장학금 수혜 (Accompanimg assistanceship)로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으며, Prof. Ian Hobson을 사사하였다.
대학 재학 시 Salzburg Mozarteum Summer Academy와 Bowdoin Summer Music Festival에 참가하여 마스터클래스 및 연주를 하였으며, 1990과 1991년 독주회를 통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연주자라는 평을 얻었다.
도미 후 Boston University에서 여성 작곡가들의 작품 전문 연주자인 Viginia Eskin를 사사하며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 등에서 활발히 여성 작곡가들의 작품을 알리는데 힘썼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리노이 대학에서 박사 취득 시 제출한 논문 “Libby Larsen's Four On The Floor(1983) and Slang(1994)”은 생존하는 여성 작곡가의 작품을 분석하고 연구한 논문으로 한국에서는 현존하는 최초의 논문이 되었으며 또한 성악, 피아노 솔로, 실내악 등의 Libby Larsen 작품으로만 이루어진 Project Recital Chamber Music by Libby Larsen은 흥미로운 프로그램과 독창적인 곡 해석으로 박사 취득 당시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을 얻었다.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재학 당시 Accompaning Assistantship으로 전액장학금을 받아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1998년에는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의 일시 귀국 독주회를 통해 섬세한 감성과 풍부한 음향을 가진 연주자라는 평을 얻었다.
2003년 예술의전당 귀국독주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독주회와 두오, 실내악 등의 여러 형태의 연주를 통하여 끊임없는 학구적인 자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다양한 무대로 청중들과 소통하는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2003년 예술의전당에서의 귀국독주회에서는 Libby Larsen의 피아노 독주곡을 한국 최초로 초연하였으며 2004년 우크라이나 국립교향악단과 협연을 시작으로, 나사렛 성가회 주최 자선음악회, 일리노이 음대 동문음악회, 영산아트홀 초청 슈만 서거 150주년 기념 연주회, 부암아트홀 초청 두오 리사이틀, 이원문화센터 초청 독주회, 한국피아노두오협회 제44회 정기연주회, 영산아트홀 초청 청소년 음악회 두오 리사이틀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특히 2013년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전곡연주를 4회에 걸친 독주회로 완주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피아니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고, 2020년 “Clara and Brahms”라는 부제로 참신한 기획을 가진 독주회를 개최하였다. 2023년 11월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에서의 독주회와, 미국 텍사스 소재 Southwestern Assemlies of God University에서 초청독주회를 가진바있다.
숙명여자대학교와 순천국립대학교, 한세대학교에서 전공실기와 음악사, 문헌 등을 강의하였고,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논문지도와 전공실기로 초빙대우 교수를 역임하였고, 명지대학교에서 겸임 조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명지사회과학교육원 객원교수, 한국피아노두오협회이사로 활동하며, 계원예고, 덕원예고, 선화예중, 안양예고에서 전공실기로 후학을 지도하고 있다.
S. Barber (1910-1981)
Ballade Op. 46
J. S. Bach (1685-1750)
Toccata in D Major, BWV 912
L. v. Beethoven (1770-1827)
Piano Sonata No. 13 in E-flat Major, Op. 27, No. 1
“Sonata Quasi una Fantasia”
I. Andante – Allegro – Tempo I
II. Allegro molto e vivace
III. Adagio con espressione
IV. Allegro vivace. Presto
-INTERMISSION-
R. Schumann (1810-1856)
Faschingsschwank aus Wien, Op. 26
Ⅰ. Allegro. Sehr Lebhaft
Ⅱ. Romanze. Ziemlich Langsam
Ⅲ. Scherzino
Ⅳ. Intermezzo. Mit Größter Energie
Ⅴ. Finale. Höchst Lebha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