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예매 > 공연일정/예매
Violist / 나찬미
비올리스트 나찬미는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이스트만 음악대학(Eastman School of Music)에서 석사 및 박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숙명여자대학교 재학 중에는 성적우수자로 수차례 장학금을 받았고 졸업 당시 동문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스트만 음악대학에 장학생으로 입학하는 등 실기와 학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스트만 음악대학 박사과정 중에는 지도교수의 조교로 활동하였으며, 2019년에 개최한 Lecture Recital (주제: Lillian Fuchs: the pedagogical aspects of her compositions for viola - An examination of Sonata Pastorale for Unaccompanied Viola and related technical studies)에서 심사위원 교수진의 호평을 받으며 한 해에 한 명에게만 수여되는 Lecture Recital Prize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16세에 음악 공부를 시작한 나찬미는 한미콩쿨, 음악저널콩쿨, 영산 실내악콩쿨 등에서 입상하고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영산그레이스홀 초청 실내악 연주, 영산 New Artists Concert, 통영국제음악제 Asian Festival Ensemble 등 다수의 무대에 출연하며 연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이스트만 음악대학 재학시절 Eastman Bach Cantata Series, Viola Commissions Project 등 바로크에서 현대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레퍼토리를 구사하는 다양한 음악회에서 연주하였고, 바로크 비올라 연주를 부전공으로 하여 Eastman Collegium Musicum 멤버로서 정기적으로 바로크 앙상블 무대에 서왔다. 또한 Upstate New York 한인교회 연합으로 매년 개최되는 NYBC(New York Bible Conference) Fundraising Concert에 지속적으로 출연하였으며 2015년에는 L.A.투어를 하며 기금 마련 콘서트에 참여하였고, 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 시(Rochester, NY)의 기아 대책 기관인 FoodLink 주최의 “If Music Be The Food…”에 Eastman Viola Ensemble로 참여하는 등 음악으로 한인사회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Michelle LaCourse, Richard Yongjae O'Neill, Miro Quartet 등의 마스터클래스에서 연주하였으며, Bowdoin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Karen Tuttle Coordination Workshop에 참가하여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지도를 받으며 비올라 연주와 교수법에 대한 견문을 넓혔다.
국내에서 김도연, 강주이 교수를 사사하고, 이스트만 음악대학에서 Carol Rodland, Masumi Rostad를 사사하였으며, 귀국 후에는 비올라의 따뜻한 음색과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Piano / 김태희
> 숙명여대 실기수석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졸업
> Eastman 음대 석사 졸업
> 음악춘추콩쿨, 음악저널콩쿨, 한국피아노학회콩쿨 등 입상
>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주)쉔부른뮤직 초청독주회, 국민일보 신인음악회, 한국피아노학회 신인음악회 등 출연
> 통영국제콩쿨, 주니어 차이코프스키 국제콩쿨, 대관령국제음악제 등 상임반주자 역임
> 숙명여대, 동양대, 인천예고 강사 역임
> 현재 : 연세대학교 박사과정 재학 중
Heinrich Ignaz Franz Biber (1644-1704)
Passacaglia in C minor for Solo Viola from Mystery Sonatas
Rebecca Clarke (1886-1979)
Sonata for Viola and Piano (1919)
Impetuoso
Vivace
Adagio – Allegro
- INTERMISSION -
Johannes Brahms (1833-1897)
Sonata for Viola and Piano in F minor Op. 120 No. 1 (1894)
Allegro appassionato
Andante un poco Adagio
Allegretto grazioso
Viv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