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예매 > 공연일정/예매
“Romantique”
19세기에 이르러 서구 유럽사회는 고전주의 가치의 중심이었던 이성, 질서, 균형, 조화, 합리성에 반대한 감성, 주관, 개인, 초월성 등이 새로운 가치를 중시하는 낭만주의 시대를 맞이하였다.
분석적인 철학보다는 종합적인 표현 능력을 지닌 워즈워드나 바이런과 같은 시인들, 독읠의 괴테, 슐레겔과 같은 문호들이 새로운 시대풍조의 흐름 속에 각광받았다. 이들은 이성의 능력보다는 인간의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통찰력을 가지고 사물의 본질을 간단히 정리하여 이를 작품 속에서 표현하였다.
이러한 문화사조는 자신의 감정을 악곡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하는 낭만주의 음악의 새로운 형태를 이끌어 내었다.
Pianist / 이지선 Jisun Lee
내적인 감성과 열정적인 피아니즘으로 인정받는 피아니스트 이지선은 부산예고를 수석 졸업하여 서울대 음대에 진학, 4년간 장학금을 수여하였으며 졸업 후 도미하여 인디애나 음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졸업 시 성적 우수자에 한해 초청되는 Pi Kappa Lambda에 초청받는 등 학구적인 탄탄한 기반위에 Rochester, New York, Aspen, Chautauqua, Bloomington 등지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쳤으며 Eastman Chamber Music Society 멤버로 발탁되어 ECMS Concert Series에 출연하는 등 실내악 주자로서도 그 면모를 빛내었다. 이스트만 음대에서 모차르트 스페셜리스트인 음악학자 Grechen Weelock, Malcolm Bilson의 지도아래 <Stylistic Interpretation of Mozart Piano Concerto K.271>의 주제로 Lecture Recital을 열었으며 이스트만 음대 Graduate Award, Professional Development Committee Award를 수여하였고 동 대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문익주, Shigeo Neriki, Rebecca Penneys, 이기원, 유혜숙, 서정아, 권숙희를 사사하였고 Ying Quartet에게서 실내악을 사사하였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진예술가부문에 선정되어 독주회를, 부산문화재단 연주자부문에 선정되어 독주회를 가졌다. 미국 Atlantic Music Festival에 초청되어 독주회와 실내악시리즈에 출연하였으며 금호아트홀 영아티스트 오디션에 뽑혀 영아티스트 리사이틀을 열었다. 이원문화센터 초청 아티스트 콘서트, 부산피아노연주가클럽 주최 피아니스트 페스티벌 독주회와 그 외 다수의 피아노 독주회를 통해 테마가 있는 독주회 기획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다.
Arte TV Recital, 부산시향 협연, 울산시향 협연, 해운대심포니오케스트라 협연, Ko-Asia 청소년 오케스트라 협연, Coni-Nico Chamber Ensemble 협연, 부산마루국제음악제 부산음악인 시리즈, 합포만 현대음악제, 피아노 문헌연구회 정기연주회, 한국 리스트협회 정기연주회, 부산피아노듀오협회 정기연주회, 경남피아노듀오협회 정기연주회, 울산피아노아카데미 정기연주회, 영산아트홀 초청연주회, TLI 아트센터 초청연주회, 소민아트센터 초청연주회, 글로빌아트홀 초청연주회, 부산 비르투오조앙상블 초청연주회, 아트뱅크코레아 초청연주회, 이스트만음대 동문음악회, 인디애나음대 동문음악회, 서울대음대 동문음악회등 다수의 독주 및 실내악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악전문학회지 <음악과 예술>에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에서의 즉흥연주적 장식음에 대하여> 논문을 기고하였고 한국리스트협회 정기세미나에서 <리스트의 종교적 피아노음악>을 주제로, 피아노문헌연구회 정기 세미나에서 <모차르트 피아노 음악에서의 즉흥연주기법>을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현재 창신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며 한국리스트협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F. Schubert (1797-1828)
Impromptus, D.899
Impromptu in C minor
Impromptu in Eb major
Impromptu in Gb major
Impromptu in Ab major
F. Liszt (1811-1886)
Piano Sonata in B minor, S.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