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예매 > 공연일정/예매
콘스탄틴 리프시츠 Konstantin Lifschitz | Piano
“리프시츠의 연주가 쉽게 보였다고 표현하는 것은 적절치 않을 것이다. 그가 보여준 지극히 시적인 연주는 이 연주가 얼마나 어려운가에 대한 생각조차 떠오르지 않게 했다.” (뉴욕 타임스)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놀라울 정도로 진실되고 설득력 있는 아름다운 연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피아니스트다. 그는 세계 최정상의 공연장 그리고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 활동을 펼치는 한편, 활발한 녹음활동 역시 진행하고 있다. 그의 연주는 더 인디펜던트를 통해 “가장 마법 같은 순간” 그리고 “아주 만족스러운 연주”, 뉴욕 타임스로부터 “타고난 표현력과 지배력”이라고 극찬 받았다.
1976년 우크라이나 하리코프에서 태어난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5세의 나이로 모스크바 그네신 음악대학에서 타티아나 젤리크만을 사사하며 피아노를 배웠다. 1990년대 초에는 러시아 문화재단의 기금으로 유럽 전역의 수도에서 리사이틀을 펼치는 한편 모스크바 비르투오지 그리고 상트페테르부르크 심포니와 투어 연주를 선보였으며, 미샤 마이스키, 기돈 크레머와 함께 쇼스타코비치 삼중주를 연주했다. 1995년에는 에코 클래식 상을 수상했고, 1996년에는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으로 그래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모스크바에서 13세에 선보인 선풍적인 데뷔 리사이틀 이래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세계의 주요 페스티벌과 유서 깊은 공연장에서 리사이틀을 올리고 있다. 독일에서는 프랑크푸르트 라디오 심포니,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NDR 심포니, MDR 라이프치히 라디오 심포니, SWR 심포니 그리고 슈투트가르트 필하모닉과 협연했다. 아울러 국제 무대에서는 뉴욕 필하모닉, 시카고 심포니, 런던 심포니,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상트페테르부르크 심포니, 그리고 뉴질랜드 심포니와 같은 명성 높은 오케스트라와 함께 공연했다. 므스티슬라프 로스트로포비치, 블라디미르 스피바코프, 유리 테르미카노프, 네빌 마리너 경,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로저 노링턴 경, 파비오 루이지, 마렉 야노프스키, 엘리아후 인발, 안드레이 보레이코, 드미트리 시트코베츠키, 그리고 크리스토퍼 호그우드와 같은 세계적인 마에스트로와 작업했다.
열정적인 실내악 음악가로서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기돈 크레머, 막심 벤게로프, 바딤 레핀, 미샤 마이스키, 므스티슬라프 로스트로포비치, 나탈리야 구트만, 드미트리 시트코베츠키, 퍼트리샤 코파친스카야, 솔 가베타 등과 협업했다.
2017년 가을에는 홍콩, 타이베이 그리고 타이중에서 8개의 공연으로 이루어진 베토벤 소나타 사이클을 시작했고 도쿄, 상해, 니코시아, 마스트리흐트, 베를린 그리고 옴스크에서는 베토벤과 바흐의 다양한 작품을 연주했다. 그는 또한 게르기예프의 프로젝트 ‘스트라빈스키의 해'에 참가하여 모스크바 음악원 대극장에서 스트라빈스키와 바흐의 작품을 아나톨리 레빈의 지휘로 연주할 예정이다.
2018/19 시즌에 그는 드미트리 리스 지휘로 우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안드레이 보레이코의 지휘로 네이플스 필하모닉 등의 오케스트라와 연주하며, 함부르크 엘프필하모니, 모스크바 필하모닉 홀, 밀라노 라 살라 베르디를 비롯한 다수의 무대에서 리사이틀을 가진다. 그는 또한 도쿄 봄 음악제, 랜초 라 푸에르타 뮤직 페스티벌, 제12회 마린스키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 트렌스-시베리아 아트 페스티벌, 쿠트나호라 뮤직 페스티벌, 런던 피아노 페스티벌, 뷔르츠부르크 바흐주간 그리고 그가 명예 후원자로 있는 보덴호 회리 뮤직 페스티벌 등 다수의 페스티벌에 초청받았다.
최근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오사카 센추리 오케스트라, 모스크바 비르투오지, 솔리스티 디 나폴리 네이플스와 함께 자주 협연하고 있다. 또한 피아노에서 직접 지휘하며 슈투트가르트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바흐의 7개의 건반 협주곡 전곡을 발표했다.
콘스탄틴 리프시츠가 가장 최근에 낸 앨범 ‘다프니스와 클로에 – 라벨, 드뷔시, 스트라빈스키, 그리고 자콜로프'는 2016년 11월 오르페오에서 발매되었다. 수 많은 레코딩을 발표한 아티스트인 그는 30매 이상의 CD와 DVD를 발표했으며, 이는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콘스탄틴 리프시츠는 런던 왕립음악원의 교수이며, 2008년부터 루체른 실용과학 음악 대학의 교수로 임용되어 재직 중이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Johann Sebastian Bach
류트를 위한 전주곡 c단조, BWV999
Prelude for Lute in c minor, BWV999
건반악기를 위한 환상곡과 푸가 c단조(미완성 푸가), BWV906
Fantasia and Fugue for Keyboard in c minor (Fugue incomplete), BWV906
건반악기를 위한 론도에 의한 환상곡 c단조, BWV918
Fantasia über ein rondo for Keyboard in c minor, BWV918
건반악기를 위한 전주곡 c단조(6개의 작은 전주곡 제2번), BWV934
Prelude for Keyboard in c minor (Six Little Preludes No. 2), BWV934
건반악기를 위한 전주곡 C장조(6개의 작은 전주곡 제1번), BWV933
Prelude for Keyboard in C Major (Six Little Preludes No. 1), BWV933
건반악기를 위한 전주곡 C장조, BWV924
Prelude for Keyboard in C Major, BWV924
건반악기를 위한 전주곡 C장조(5개의 전주곡 중 제5번), BWV943
Prelude for keyboard in C Major (5 Preludes No. 5), BWV943
류트를 위한 전주곡, 푸가와 알레그로 E-flat장조, BWV998
Prelude, Fugue and Allegro for Lute in E-flat Major, BWV998
건반악기를 위한 전주곡 g단조, BWV930
Prelude for Keyboard in g minor, BWV930
건반악기를 위한 듀에토 제3번 G장조(피아노 연습곡 III 제25번), BWV804
Duetto for Keyboard No. 3 in G Major (Clavier-Übung III No. 25), BWV804
건반악기를 위한 아다지오 G장조, BWV968
Adagio for Keyboard in G Major, BWV968
I N T E R M I S S I O N
골드베르크 변주곡, BWV988
Goldberg Variations, BWV988
Aria
Variation 1 a 1 Clavier
Variation 2 a 1 Clavier
Variation 3. Canone all'unisono a 1 Clavier
Variation 4 a 1 Clavier
Variation 5 a 1 ovvero 2 Clavier
Variation 6. Canone alla seconda a 1 Clavier
Variation 7 a 1 ovvero 2 Clavier
Variation 8 a 2 Clavier
Variation 9. Canone alla terza a 1 Clavier
Variation 10. Fughetta a 1 Clavier
Variation 11 a 2 Clavier
Variation 12. Canone alla quarta
Variation 13 a 2 Clavier
Variation 14 a 2 Clavier
Variation 15. Canone alla quinta
Variation 16. Ouverture a 1 Clavier
Variation 17 a 2 Clavier
Variation 18. Canone alla sesta a 1 Clavier
Variation 19 a 1 Clavier
Variation 20 a 2 Clavier
Variation 21. Canone alla settima
Variation 22. Alla breve a 1 Clavier
Variation 23 a 2 Clavier
Variation 24. Canone all'ottava a 1 Clavier
Variation 25 a 2 Clavier
Variation 26 a 2 Clavier
Variation 27. Canone alla nona
Variation 28 a 2 Clavier
Variation 29 a 1 ovvero 2 Clavier
Variation 30. Quodlibet a 1 Clavier
Aria da ca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