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예매 > 공연일정/예매
PIANIST / 박선화
피아니스트 박선화는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거쳐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한 후 도미하여 Manhattan School of Music 실내악 전문연주자과정과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피아노 연주학 석사 및 박사과정을 졸업하였다.
American Protege International Competition, Bradshaw & Buono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등 국내외 다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여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재학시절 UT Best Graduate Recital Award, David Garvey & Mary D. Bold Scholarship, Manhattan School of Music Scholarship를 수혜하는 등 일찍이 뛰어난 음악적 감각과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Aspen Music Festival, Tanglewood Music Festival에 전문 실내악 피아니스트로 참가하였고 학구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Texas Music Teachers Association(TMTA)에서 Lecture Recital을 개최하는 등 꾸준한 활동으로 연주의 폭을 넓혀왔다.
유연하면서도 내실 있는 연주력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하는 피아니스트 박선화는 뉴욕 카네기홀과 멀킨홀에서의 뉴욕 콘서트 아티스트 재단(NYCA) 주최 Rising Artist 뉴욕 독주회 시리즈 투어, 베를린 필하모닉홀 유럽 데뷔 콘서트, 일본 타카야마 페스티벌 등 유수 홀에서 다채로운 연주활동으로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펼쳐왔으며 여러 앙상블에서 활발한 음악적 행보를 전개하였다. 이외에도 미주를 비롯한 유럽 각지에서 이태리 Musica Civica Orchestra, 미국 Plymouth Philharmonic Orchestra, 체코 Smetana Hall에서 Moravian Philharmonic Orchestra와 협연하는 등 다방면으로 뛰어난 역량을 선보였다. 또한 2015년에는 플로브디프 필하모닉과 함께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3번과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을 수록한 음반 “Memories"가 헝가리 유명 음반사인 피델리오 레이블로 유럽에서 출시되어 큰 호평을 받았다. 2019년에는 스페인 마드리드 솔로이스츠 챔버 오케스트라의 첫 아시아 공연을 한국에 런칭하여 연주 기획과 협연을 동시에 이루어내었다.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Continuing & Innovative Education학과 Piano Faculty와 Manhattan School of Music Precollege Division Piano Instructor, 강남대, 부산대, 전남대, 중앙대, 세종대 피아노 실기 강사를 역임하고 2016년에는 이탈리아 스크리아빈 국제콩쿠르 심사위원과 스페인 Beyond the Music Festival의 교수진으로 위촉되었다. 현재 KIMA(Korea International Music Association) 국제음악콩쿠르 예술감독과 미국의 유명 매니지먼트 CCCM 소속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활동 중이며 세종대, 선화예고, 경기예고, 덕원예고, 고양예고에 출강하며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18년-2019년 시즌에는 유럽의 유명 음반사인 DUX 레이블로 여성 작곡가들의 피아노 음악 앨범(Dreaming)이 발매되어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 작곡가들의 주옥같은 음악들을 대중들에게 선물하고 있으며 뉴욕 Symphony Space 홀을 시작으로 2020년 스페인, 영국, 헝가리에서 음반 발매 기념 콘서트 투어도 앞두고 있다.
Fanny Mendelssohn (1805-1847)
4 Lieder for Piano, Op.8
1. Allegro moderato
2. Andante con espressione
3. Lied - Larghetto
4. Wanderlied - Presto
Ludwig van Beethoven (1770-1827)
Piano Sonata No.23 in f minor, Op.57, 'Appassionata'
Ⅰ. Allegro assai
Ⅱ. Andante con moto
Ⅲ. Allegro ma non troppo - Presto
- Intermission -
Robert Schumann (1810-1856)
Fantasie in C Major, Op.17
Ⅰ. Durchaus phantastisch und leidenschaftlich vorzutragen
Ⅱ. Mäßig - Durchaus energisch
Ⅲ. Langsam getragen - Durchweg leise zu hal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