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예매 > 공연일정/예매
*Harpsichordist Robert Zappulla 로버트 자풀라
Robert Zappulla holds the Fred W. Smith and Grace Hobson Smith Chair in Music at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California) and is known primarily as a harpsichordist and scholar specializing in the field of historical performance practices. His Figured Bass Accompaniment in France (2000) is a comprehensive study of French accompaniment treatises produced during the seventeenth and eighteenth centuries; his translation with commentary of Vincenzo Manfredini's Regole Armoniche, a 1775 treatise dealing primarily with Italian continuo practices, also was recently published. He is editor of the music journal, Performance Practice Review, and was consulting editor for the Encyclopedia of the Harpsichord and Clavichord (2006). A former harpsichord pupil (as Fulbright Scholar) of the late, world-renowned harpsichordist, Gustav Leonhardt, Professor Zappulla has appeared as soloist or continuist throughout North America and Europe, and he is director of the longstanding period-instrument ensemble, Concordia Clarimontis. Professor Zappulla appears on the Centaur label and currently is recording selected harpsichord works by Louis Couperin for the prestigious American label, Delos.
Historical Performance 전문 하프시코드 연주자이자 학자인 로버트 자풀라 교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클레어몬트 대학원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음악대학의 학장을 맡고 있으며, 주로 역사분야의 학자로 알려져 있다. 2000년에 출판된 그의 중요한 저서인「Figured Bass Accompaniment in France」는 아주 광범위하게 이해되어지는 프랑스 통주저음에 대한 논문으로 최근에는 Vincenzo Manfredini의 저서 Regnole Armoniche에 실린 이탈리아 통주저음에 대한 글을 영어로 번역하고 논평하면서 프랑스에 이어 이탈리아 통주저음에까지 포괄적인 통주저음의 일인자로 평가받고 있다. 음악저널인 Performance Practice Review의 편집자로 활동하는 그는 특별히 2006년에는 Encyclopedia of the Harpsichord and Clavichord의 편집자이자 조언자로서 활동한 바 있다. 또한 Fulbright Scholar 장학생이자 세계적인 하프시코드 연주자이자 디렉터인 故 Gustav Leonhardt를 사사한 그는 북미와 유럽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랫동안 Concordia Clarimontis 앙상블의 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현재 Centaur Recording Label 연주자중 한사람인 자풀라교수는 최근 미국의 유명 레코딩 회사인 Delos와 계약을 맺고 작곡가 Louis Couperin의 작품을 녹음 중에 있다.
*Guest Artist & Narrator 김순진
LA 마스터 코랄(Los Angeles Master Chorale)의 이사(Board of Directors)이자 클레어몬트 대학원(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음악과 교수인 피아니스트 김순진(Jenny Soonjin Kim)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고 백낙호 교수를 사사하였으며 잘츠부르크의 모차르테움에서 피아노 디플로마를 획득한 후 모차르테움 빈 홀에서 솔로 리사이틀을 가졌다. 이 후 한국 평택대학교 피아노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예술의전당, 국립극장 등 국내 유수의 홀에서 다수의 연주회를 전개한 그녀는 미국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USC)에서 피아노 전문연주자과정과 석사과정을 취득한 후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UCLA)에서 Music Management and Merchandising 디플로마를 취득하며 더 넓은 음악세계를 형성하게 되었다. 클레어몬트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클레어몬트 대학원 음악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고 지난해 미국 서부지역 최정상의 합창단인 LA 마스터 코랄의 첫 한인 이사로 임명되며 LA 음악계와 한인 커뮤니티의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피아니스트 김순진은 고악기인 포르테피아노 연주와 강의를 하는 몇 안 되는 피아니스트이자 교수로서, 네덜란드의 유명 음반사 브릴리언트 클레식스(Brilliant Classics)와 보헤미안 작곡가인 레오폴드 코젤루크(Leopold Kozeluch) 피아노 소나타 전 50곡을 계약하여 현재 진행 중이다. 또한 독일 작곡 돌레스(Johann Friedrich Doles, Jr.)의 피아노 소나타 (Six Keyboard Sonatas) 전곡음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는 세계초연(World Premiere)이다. 2015년, 미국의 유명한 음악비평가인 실비아 베리(Sylvia Berry)는 ‘Early Music America'에서 코젤루크의 레코드 Vol. I에 대해 ‘그녀의 연주는 정교하게 감성적인 프레이징으로 수정같이 맑고 서정적이다. 그녀는 코젤루크의 음악을 아름답게 해석하는 확실한 거장이다'라고 평하였다.
WILLIAM BYRD
(b. London, c. 1540; d. Stondon Massey, Essex, 1623)
Pavan – Galliard [d]
Pavan – Galliard [a]
GIROLAMO FRESCOBALDI
(b. Ferrara, 1583; d. Rome, 1643)
Toccata prima [g] (1627)
Balletto I : Balletto—Corrente del Balletto—Passacagli [e]
Balletto II : Balletto—Corrente del Balletto [e]
Balletto III : Balletto—Corrente del Balletto—Passacagli [Bb/g]
(All published 1637)
LOUIS COUPERIN
(b. Chaumes-en-Brie, c. 1626; d. Paris, 1661)
[Suite; C]
Prélude [non mesuré]
Allemande
Courante
Courante
Sarabande
Chaconne
INTERMISSION
JOHANN SEBASTIAN BACH
(b. Eisenach, 1685; d. Leipzig, 1750)
Fantasia and Fugue, BWV 904 [a]
Fantasia pro Cembalo
Fuga
Concerto a due Cembali senza ripieno, BWV 1061a [C]
[Allegro]
Adagio ovvero Largo
Fuga
-Jenny Soonjin Kim (Guest Artist) and Robert Zappulla, harpsichords